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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업추진 배경
포스코 – 순천시간 상호 윈윈전략으로 PRT 사업추진
기술개발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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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범사업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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여건변화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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추진 경과
- 01. 2009년 4월/9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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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사업제안서 제출
- 투자양해각서 체결 (MOU)
- 02. 2011년 1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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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민간투자사업
- 실시협약 (MOA) 체결
- 03. 2013년 7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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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합의서 작성
- 04. 2014년 4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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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운행 개시 (당초보다 1년 지연)
- 운행요금 왕복 5,000원
- 05. 2019년 1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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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실시협약 해지 통보 (에코트랜스 → 순천시)
- 06. 2019년 3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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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대한상사중재원 중재 신청 (1,367억원 손해배상 청구)
중재과정
1,367억원 손해배상 청구!
협약해지시 지급금 1,300억원(장부가액 591억원, 25년간 잔여기간 보장 수익 709억원)
투자위험분담금 5년간 미지급금 67억원
협약해지시 지급금 1,300억원(장부가액 591억원, 25년간 잔여기간 보장 수익 709억원)
투자위험분담금 5년간 미지급금 67억원
- 2019.3.1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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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에코트랜스,대한상사중재원 중재신청
- 2019.3.1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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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순천시장, 긴급 기자회견
- 2019.3.3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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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순천시, 스카이큐브 대책마련 순천시민 광장토론 개최
- 2019.4.1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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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시민대책위원회 결성
- 서명운동전개(9만6천여명 서명부 제출)
- 2019.4.1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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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화해권고안 동의안 의회 가결
- 2020.6.1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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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중재확정(판정문 송부)
인수경과
인수기한 : 2021. 4. 17.(토) / 확정일로부터 10개월, 운영 개시 : 2021. 3. 26. (통합발권, 갈대열차 도입)
2020.7.9.
대시민 설명회 경과보고
2020.7. 30. ~ 12.
범시민 인수위원회 (34명)
2020.7. ~ 12.
시민의견수렴 + 연구용역
2020.10.~2021.3.
운영방식 검토ㆍ결정 운영 개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