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내용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공지사항 조회
[책소개] 스토리로 승부하라
작성자관리자 작성일2010-09-05 조회수10916

스토리로 승부하라 : 스토리를 황금으로 바꾸는 사람들






스토리로 승부하라


 


 저자 : 김영한


 


 책소개:


순천시의 동장과 면장을 교육하기 위해 만들어진 교재를 기본으로 하여 쓰여졌다. 순천만을 세계적인 생태도시로 바꾸어 나가는 이야기, 일본의 아사히야마 동물원이 세계 최고의 동물원이 된 이야기, 상품과 서비스에 혼을 불어넣고 고객의 마음을 움직이는 스토리를 캐내는 스토리 마이닝 이야기로 구성되어 있다. 이 책의 독자들은 국내외 다양한 사례를 통해 영감을 얻어 자신만의 스토리의 옷을 입혀 가치를 높여 나가는 스토리를 창조해 나갈 수 있을 것이다.


 


 목차 :


 


part1 헐리우드를 꿈꾸는 순천의 도전

Chapter 1 우리가 가진 것은 자연뿐
자연 그대로의 도시, 순천
우리에겐 5천년 된 갯벌이 있다
600년 전 옛 성이 그대로 보존되어 있다
순천만의 재발견

Chapter 2 면장(面長)을 변화시켜라
시장(市長)이 스토리 리더
시민의 참여를 유도하라
누구를 공략할 것인가
순천만의 스토리 계획
시골 면장(面長)이 스토리텔러

Chapter 3 순천만 전체가 에코 헐리우드
흑두루미도 스토리텔링 한다
순천만은 살아 움직이는 헐리우드
장뚱어를 날게 하라
S라인의 머드웨이
낙후된 도시가 세계 명품도시로


part 2 스토리로 황금을 캔 동물원 이야기

Chapter 4 위기는 변화의 기회이다
폐쇄 위기의 꼴등 동물원
리더의 고민
고객의 마음을 움직일 스토리가 있는가
고객은 재미를 원한다
학습 조직 만들기
가이드 작전
무엇이 문제인가
행동하는 모습을 보여주자

Chapter 5 스토리에 살짝 미친 사람들
관람객에게 직접 설명하라
열네 장의 스토리보드
물고기를 잡는 북극곰
내 머리 위에 표범이 있다
바다표범과 춤추는 사육사
펭귄을 날게 하라

Chapter 6 스토리로 황금을 만든다
리더가 먼저 변화하라
창의적인 직원으로 변화
도시 전체가 바뀌었다


part 3 사실은 말이고 스토리는 금이다

Chapter 7 스토리는 상품의 혼(魂) 이다
스토리 상품의 힘
스토리 리더의 역할
상품에 혼(魂)을 불어넣는 5대 요소
-차별화되는 스토리 컨셉은 있는가? (Concept)
-스토리 콘텐츠가 있는가? (Contents)
-편안하게 접근할 수 있는가? (Convenience)
-원활히 커뮤니케이션 되는가? (Communication)
-문화로 정착되고 있는가? (Culture)

Chapter 8 스토리를 캐자! 스토리 마이닝(Story Mining) 스토리 자원을 발굴하라
스토리 마이닝(Story Mining)의 7 스텝
Step 1. 스토리 비전을 만들어라
Step 2. 외부 스토리를 발굴하라
Step 3. 내부 스토리를 발굴하라
Step 4. 차별화된 컨셉을 만들어라
Step 5. 스토리 상품을 개발하라
Step 6. 스토리를 구현하라
Step 7. 스토리를 커뮤니케이션 하라

내가 스토리 리더가 되라
-스토리를 끄집어 내는 미팅
-차별화 되는 컨셉 개발
-고객 입장에서 접점을 보라
-내부 서비스를 바꾸어라
-팀 단위 별로 바꾸어라


부 록
스토리 창조 리더십
영국 게이츠헤드(Gatehead) 시(市)의 스토리 경영

다음글,이전글 목록입니다.
다음글 ▲ [신간] 공감, 기적의 불씨
이전글 ▼ 현대판 <흥부전> 같은 흑두루미 이야기

QR CODE

오른쪽 QR Code 이미지를 스마트폰에 인식시키면 자동으로 이 페이지로 연결됩니다.
이 QR Code는 현재 페이지 의 정보를 담고 있습니다.

현재페이지로 연결되는 QR코드

현재페이지에서 제공되는 서비스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

콘텐츠 담당부서 : 순천만보전과 (061-749-6072)

만족도결과보기

공공누리의 제4유형

[출처표시-비상업적-변경금지]
출처표시/비상업적 이용만 가능/변형 등 2차적 저작물 작성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