휘장
- 순천+ 봉화언덕+자연
- * 전체적으로 순천의 영문 ‘S’와 ‘봉화언덕’을 위에서 바라본 풍경을 나타내며, '나뭇잎'은 자연을 상징함.
* ‘라인형 그래픽’은 도심 전역으로 확산되는 박람회 가치를 포함
슬로건
- 정원+자연+호수 (주제어)
- *회색도시에 지친 우리의 삶에 안부를 묻고 여유와 희망을 줄 수 있는 정원의 이미지를 상징화
*손 글씨체와 산과 꽃, 호수 등 정원의 구성요소들을 자연스럽게 표현
→ 도심권(죽도봉, 도시재생 구역) ~ 동천 ~ 국가정원 ~ 습지 정원 축 조성 전 도심 정원화
- 자연+일상+연결 (부주제)
- *시간을 내서 찾아가야만 하는 ‘큰 정원’이 아닌 모든 사람들이 일상속에서 누릴 수 있는 정원이라는 박람회 컨셉을 개인의 관점에서 상징화
→ 조성된 축을 바탕으로 전 시민참여 정원문화로 확산
마스코트
- 사람+자연+생태도시
- *순천시의 마스코트로 순천시의 시조이자 천연기념물 제228호인 '흑두루미'와 세계 5대 연안습지에 속하면서 천혜의 생태자원인 순천만습지의 '짱뚱어'캐릭터로 마스코트의 이름은 '루미와 뚱이'
→ 사람과 자연이 공존하는 생태도시 순천을 상징하는 기존 '루미와 뚱이'를 박람회의 컨셉에 맞춰 리뉴얼화한 박람회 마스코트의 이름은 '루미오와 뚱리엣'