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람회 뉴스 상세내용
순천만국제정원박람회조직위-광주·전남 대학교 업무협약 체결
작성자박람회관리자 작성일2022-12-28 조회수1206
첨부

순천만국제정원박람회조직위-광주·전남 대학교 업무협약 체결

- 광주전남 지역대학 총장협의회, 문화행사 참여와 홍보지원 등 협력 -

 

2023순천만국제정원박람회의 성공개최를 위해 (재)순천만국제정원박람회조직위원회(이사장노관규)와 광주·전남 지역대학교가 손을 잡고 28일 오후 순천만국가정원 국제습지센터에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날 협약식에는 정원박람회 조직위 노관규 이사장과 민영돈(조선대 총장) 광주전남지역대학교 총장협의회장, 고영진 순천대 총장, 한원희 목포해양대 총장이 참석하였다.

 

두 기관은 ▲ 2023년도 대학 문화체험 행사에 박람회장 적극 활용 ▲ 박람회와 연계된 각종 학술대회에 대학생 참여 지원 ▲ 박람회 입장료 특별할인, 홍보지원 등 지역에서열리는 박람회의성공개최를 위해 긴밀히 협력하기로 했다.

2023정원박람회는 변해가는 시대에 도시가 어떻게 바뀌어야 하는지 새로운 이정표를 보여줄 예정이다. ▲ 재해시설인 저류지를 시민의 삶속으로 돌려드리는 오천그린광장 ▲ 자동차가 다니는아스팔트를 힐링공간인 그린아일랜드로 ▲ 땅과 떨어져 살아가는 현대인의 건강을 위해 맨발로 걸을수 있는 어싱길 등 박람회의 모든 콘텐츠들이 킬러콘텐츠다.

 

(재)순천만국제정원박람회조직위원회 노관규 이사장은 “정원박람회는 단순한 축제가 아닌대한민국 미래도시의 표준이 되는 도시계획의 모델을 제시하는 박람회로 대학생들에게도큰 비전을 줄 수 있는 대회”라며 “우리지역 대학생들이 적극 참여할 수 있도록 행·재정적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헀다.

 

한편 광주·전남지역대학교 총장협의회는 광주·전남지역의 4년제 대학교 21개교가 지역대학의 현안문제와 발전방향을 논의하기 위해 구성됐다.

다음글,이전글 목록입니다.
다음글 ▲ 순천시, 2023순천만국제정원박람회 성공 기원 해맞이 행사 성료 박람회관리자 2023-01-01
이전글 ▼ 한국수자원공사, '2023순천만국제정원박람회' 입장권 1억원 사전구매 박람회관리자 2022-12-2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