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람회 뉴스 상세내용
순천만국제정원박람회 핵심콘텐츠' 물위의 정원' 개막
작성자박람회관리자 작성일2023-04-13 조회수1800
첨부

2023순천만국제정원박람회가 개막 2주차에 접어들자마자 100만 명의 관람객을 맞이하면서전국에 순천 열풍이 불고 있다.

 

이 열풍의 여세를 몰아 순천만국제정원박람회조직위원회(이사장 노관규순천시장)는 지난 12야간 개장식을 통해 이번 박람회의 핵심 콘텐츠인 물위의 정원을 공개했다.

 

노관규 이사장(순천시장)은 100만 명의 관람객을 맞이한 소회에 있어 우리 힘으로 우리 정서에 맞게 만든 정원유럽 선진국에 못지않은 완성도 높은 정원을 보여주었기에 가능했던 일이라 생각한다고 밝히며 앞으로 7개월을 끌고 가야 하는 박람회도시가 어떻게 바뀌어야 되는지에 대해 굉장히 중요한 모델이 될 것이다국내 최초 물위의 정원 조성을 위해 애써주신 우리 직원들시민들의 노고에 감사드린다고 전했다.

 

이어 물위의 정원의 일부를 디자인한 세계 3대 디자이너인 카림 라시드의 축하영상 메시지도 전해졌다야간 조명 점등과 함께 테이프 컷팅으로 물위의 정원은 그 모습을 드러내며 많은 관람객들의 축하 속에서 개장 세리머니가 이뤄졌다.

 

이번에 조성된 물위의 정원은 이상기후 현상해수면 상승 등 일상을 침범하는 기후 위기 속에서 정원 녹지를 육상에서 물 위로 확장 시켜 수상 정원의 새로운 이정표를 세울 것으로 보고 있다.

 

'물위의 정원은 오천그린광장 옆 동천 변 출렁다리 동천교 사이 수상 공간에 조성되어 있다▲생태정원 ▲메타정원 ▲치유정원 ▲지속가능한정원 ▲공동체정원다섯 가지 테마로 구성돼 있으며특히 지속가능한정원은 카림 라시드의 작품이 설치되어 있어 벌써부터 국내외 관람객들로부터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다.

 

이곳은 누구나 즐길 수 있는 무료 정원으로 개방된다주간 전시연출뿐만 아니라 해가 진 뒤에는 야간 조명 연출을 통해 다양한 경관을 감상할 수 있게 디자인됐다동천을 따라 수면 위로 표현되는 야간경관은 순천의 밤을 아름답게 물들이며 또 다른 매력을 뽐낼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 기사 출처 : 뉴스메이커

다음글,이전글 목록입니다.
다음글 ▲ 순천만국제정원박람회, 수학여행, 체험학습 학생 몰려든다 박람회관리자 2023-04-14
이전글 ▼ 삼성 에버랜드 '꽃벤져스'도 다녀간 순천만국제정원박람회 박람회관리자 2023-04-1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