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내용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2023순천만국제정원박람회 28만 시민이 함께 만들어갑니다!
2023. 4. 22. ~ 10. 22.

박람회 뉴스

박람회 뉴스 상세내용
(재)순천만국제정원박람회 조직위원회 창립총회 개최
작성자관리자 작성일2020-12-05 조회수347
첨부 파일 다운로드  2023순천만국제정원박람회 조직위원회 창립총회 1.jpg (다운로드 9 회) 파일 다운로드  2023순천만국제정원박람회 조직위원회 창립총회 2.jpg (다운로드 7 회)

< 순천시 보도자료 >

  

 전라남도와 순천시는 지난 4일 순천만생태문화교육원 다목적홀에서 박람회 전담기구인 「재단법인 순천만국제정원박람회 조직위원회」 설립을 위한 창립총회를 개최 했다고 밝혔다.

 이날 창립총회에는 기관·단체·학계·전문가·시민단체 등 각계각층의 인사 8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설립취지문, 법인정관, 사업계획 등 5개 안건을 최종 확정 지었다.

 또한, 각계각층의 지원과 협력방안을 마련하고 대내외적 네트워크 구축을위해 조직위원장, 고문, 부위원장 등을 선임했다. 

조직위원장에는 ▲김영록 전라남도지사  ▲장석웅 전남도교육감  ▲김성곤 재외동포재단 이사장  3인을 선임했다. 

이사회는 김영록 전라남도지사와 허석 순천시장을 공동이사장으로 15명으로 구성됐으며, 재단법인의 사무를 집행하게 된다. 

이외에도 고문에는 ▲허경만 前전라남도지사  ▲최인기 前행자부장관  ▲허상만 前농림부장관  ▲송영수 前2013순천만국제정원박람회 조직위원장을 선임하였고, 

부위원장에는 ▲고영진 순천대학교 총장  ▲최일 동신대학교 총장  ▲황금영 전남사회단체연합회장을 선임했다. 

 창립총회 이후에는 2023정원박람회의 방향과 가치를 함축하고 있는 엠블럼(EI)과 주제어(정원에 삽니다), 부주제어(나만의 정원)를 대외적으로 공식선포하였다. 

 앞서 순천시는 지난 4월부터 주제어에 대해 전국민 대상 공모전을 시행하여 1,036건을 접수하였으며, 지역작가·카피라이터 전문가 제안 등을 통해 5개의 주제로 압축했다. 

또한, 디자인 용역을 통해 제시된 엠블럼과 함께 4,200명이 참여한 2차례 온라인과 오프라인 선호도 조사를 실시하여 선정한 최종안을 이날 선포하였다. 

앞으로 주제어와 엠블럼은 박람회 홍보 및 마케팅, 수익·휘장사업에 다양하게 활용하게 된다. 

 허석 순천시장은  “ 2023정원박람회는 정원의 도심 확대이며 시민주도의 박람회를 만들 것이다.” 라며,  “ 정원이 시민의 일상이 되고 나아가 순천이 정원산업의 중심지가 되고 지역경제를 살리는 그린뉴딜의 선도모델로 만들겠다.” 라고 말했다. 

 한편, 조직위원회는 이달 중 재단법인 설립허가 및 법인등기를 마치고 내년 1월 본격 출범할 계획이다.

또한, 출범 이후 전남도와 순천시 공무원 인력을 사무처로 파견해 박람회 준비에 총력을 기울여 나갈 계획이다.

 

(재)순천만국제정원박람회 조직위원회 창립총회 개최

QR CODE

오른쪽 QR Code 이미지를 스마트폰에 인식시키면 자동으로 이 페이지로 연결됩니다.
이 QR Code는 현재 페이지 의 정보를 담고 있습니다.

현재페이지로 연결되는 QR코드

현재페이지에서 제공되는 서비스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

만족도결과보기

공공누리의 제4유형

[출처표시-비상업적-변경금지]
출처표시/비상업적 이용만 가능/변형 등 2차적 저작물 작성 금지